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치료)

[영유아발달표] 인지편(feat.발달지체영유아조기개입)

by 따따로그 2020. 12. 3.
728x90
반응형
728x90

 

 

 

오늘은 영유아 발달 표 인지 편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책은 총 9권의 시리즈로 이루어져 있어요. 인지, 수용 언어, 표현 언어 1,2, 신변처리, 소근육 1,2, 대근육, 사회성 이렇게 출간되어 있어요. 저번에 올려드린 내용은 수용 언어 편이었고요, 오늘은 인지 편을 소개하고자 해요. 수용 언어 편이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2020/11/29 - [육아(일기,치료)] - [영유아 발달 표] 수용 언어 편(feat.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영유아발달표] 수용언어편(feat.발달지체영유아조기개입)

책 관련된 내용이기는 하나, 이 내용은 우리 달공이 수용언어를 올리기 위한 정리이므로 육아 카테고리에 쓰려고 해요. 우리 아이가 늦는데 얼마나 늦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

jarada1228.tistory.com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인지편

 이 책은 아이가 느리다고 생각하고 뭘 해야 하는지 모를 때 자주 들어가던 카페에서 언급된 걸 보고 사게 된 책이에요. 항상 아이의 발달 평가를 받으면 얼마나 지연인지는 알지만 무엇을 못해서 어떤 항목이 아이에게 부족한지 잘 나와있지 않아 구체적인 실행을 하기가 힘든 점이 참 답답했는데,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시리즈를 보며 아이가 할 수 있는 부분 부족한 부분을 정리할 수 있어 '이런 부분이 부족해서 지연이 나왔겠구나' 하는 짐작이 되어 참고를 많이 하고 있는 책이에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책장 안에 두다가 지난번 진료 시 아이가 말이 늦어도 인지는 또래 수준 정도가 되어야 추후 말이 터졌을 때 따라잡을 수 있다는 의사 선생님의 얘기를 듣고 다시 펼치게 되었어요. 목차를 보면 연령별로 아이가 알아야 하는 인지 목표가 나열되어 있어요. 여기서 우리 아이의 연령을 보고 아이가 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하여 참고하여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육아발달표_발달지체영유아_인지.xlsx
0.01MB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인지 편도 마찬가지로 연령별로 인지 목표를 제시하고 있어요. 요즘 달공이는 숫자를 배우고 있어요. 요즘은 일, 이, 삼~ 하며 발화도 하고 있어요. 올해 1~5 수를 세고, 읽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만 47개월이니 이 책 목차 부분 중 3~4세까지는 최대한 마스터해보고자 합니다. 위의 파일은 발달지체 영유아 인지 편을 목차를 보고 아이의 인지 목표를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길 바라요^^ 모든 아이들이 잘 자라주었으면 하는 엄마 마음으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굿나잇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