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이상반응 보기

by 따따로그 2021.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 백신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어린이집 등원을 하기 시작해서 이 시간에도 포스팅을 할 수 있고, 참 좋네요.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요즘 한 창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데요. 종종 보이는 기사 중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50대가 사망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종종 보이더라고요. 아직 백신을 맞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기사가 보이면 아직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국민으로써 불안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코로나19 백신의 종류와 각 백신별 이상반응이 어떤 것이 있고, 접종 대상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이상반응 포스팅의 목차입니다.

 

1. 코로나19 백신 종류

2. 코로나19 백신 접종대상

2.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이상반응 현황

 

728x90

코로나19 백신 이상반응 현황

 

 

1. 코로나19 백신 종류

현재 국내서 접종 중인 백신은 두 종류로 화이자 백신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 화이자 백신은 만16세 이상 접종이 가능하며, 2회를 접종해야 합니다. 또한 영하 90도씨~60도씨의 온도에서만 보관 및 유통이 가능하여, 틀별 냉동 차량(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운송이 가능하며, 접종 역시 콜드 체인 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만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만18세 이상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역시 2회를 접종해야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화이자 백신과는 달리 유통 및 보관 온도가 용이한 편으로 보입니다.

두 백신 모두 근육주사 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종류별 특징

이 외에도 노바벡스 백신 2천만명 분을 계약 체결하여,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2.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 순위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입니다. 가, 나, 다, 라 그룹 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대상군은 위와 같습니다. 다만, 라군에 속하는 소아, 청소년, 그리고 임신부의 경우 백신 임상결과에 따라 추가 가능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접종 제외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접종을 받은 분들은 대략 가, 나 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이 어린 유아를 키우는 가정은 백신접종률이 높아진다고 해도 계속해서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3. 코로나19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이상반응 현황

코로나19 접종 후 이상반응 현황

위 내용은 3월 9일 발표한 코로나19 이상반응 현황입니다. 제가 처음 백신 접종 후 사망자 기사를 본 것이 사망자가 2명 나왔다는 내용을 며칠전에 접하였는데요. 현재 사망사례가 13명이 누적되어 있네요. 경증의 이상반응은 4790건, 아나필락시스 반응은 43건, 중증 의심사례는 5건입니다

 

사망의 경우 백신의 인과관계라고는 볼 수 없다고 하나, 그래도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매년 맞고있는 독감 백신에서도 사망사례가 나오는 것 처럼, 코로나19 백신도 그럴 수 있다 생각은 드는데요. 기사를 다른 백신과 비교하여 다른 백신에 비해 이상반응이 어떤지 등을 알려주면 좋을텐데, 너무 자극적으로 사망했다는 내용만 알려주니 국민들의 불안을 더욱 돋구는 것 같습니다.  또한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후 사망사례가 나왔는데요, 아무래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화이자 백신에 비해 많이 접종하여 그런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오늘 이렇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상반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이렇게 자세한 정보를 알기 전까지는 그저 백신을 맞으면 죽을수도 있구나 하는 막연한 불안감에 떨었다면, 조금 찾아보고 나니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이러나 저러나 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것이기 때문에, 이 또한 무사히 지나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