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여행,맛집,제품)

[홈카페] 커피머신 아이스커피 만들기(feat.스타벅스빈)

따따로그 2020. 12. 20. 22: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집에 있는 커피머신을 이용하여 홈카페를 즐겨봤는데요, 오랜만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만들기는 정말 정말 쉬워요. 얼음물에 에스프레소 샷만 내리면 바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따뜻한 커피를 자주 마시던 사람이었는데요, 아이를 낳고 살다 보니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자주 먹게 되더라고요. 따뜻한 커피는 먹는데도 오래 걸리고, 아이를 같이 케어하다 보니 이왕이면 빠르게 마실 수 있는 아이스커피를 즐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홈카페여서 집에서 먹다 보니, 따뜻한 커피는 그리 안 당기는 것도 사실이에요.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아이스커피가 좋아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만드는 법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위에도 잠깐 언급드렸다시피 정말정말 만드는 게 쉬워요. 얼음물에 에스프레소 샷만 내리면 끝이거든요. 저 같은 경우는 글라스락 유리잔에 물과 얼음 70%를 채운 후 30ml 샷 투샷을 넣어서 먹어요. 그럼 딱 제 입맛에 맛더라고요.

홈카페의 좋은 점은 제 입맛의 맞는 커피를 찾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시중 브랜드 커피맛을 좋아한다면, 원두만 사면 되니까요. 

원두는 스타벅스 하우스 블랜드 미디엄 로스트 홀빈을 사용했어요. 시중 커피도 스타벅스 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스타벅스 커피가 할인되는 카드를 사용하는데, 그러다 보니 스타벅스 커피 맛에 익숙해진 것 같아요. 이 원두를 먹기 전에 같은 스타벅스 제품 중 블랙퍼스트 제품을 먹었는데요. 그건 제 입맛에는 시중에 파는 스타벅스 커피 맛이 안 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사게 된 것이 하우스 블랜드 제품이었어요. 스타벅스 커피맛을 좋아하신다면 '스타벅스 하우스 블랜드' 미디엄 로스트 홀빈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커피머신은 테팔 에센셜 에스프레소 머신이에요. 전자동 머신이기 때문에 홀빈을 넣어주면 되고요, 홀빈만 넣어주고 버튼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에스프레소 샷이 추출됩니다. 스팀봉도 있어 우유스팀해서 라테를 즐길 수도 있고요. 테팔 전자동 커피머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저의 지난 포스팅 내용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리뷰(여행,맛집,제품) 홈카페 커피머신 추천

리뷰(여행,맛집,제품) 홈카페 전자동 커피머신 라떼 만들기

 

코로나19로 베란다 공간을 홈카페로 사용하는 등 홈카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해요. 집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일상에서 잠시나마 힘듦과 우울함을 잊고 커피를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어서 코로나19도 지나가서 다시 예전 같은 일상을 되찾고 싶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두 아이를 데리고 집콕을 했는데요.  아이들도 많이 뛰어나가 놀고 싶을 텐데 그래도 집 안에서 잘 지내주어서 고맙기도 미안하기도 한 하루였네요. 코로나19가 빨리 지나가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커피머신 제품인데요. 테팔 전자동 커피머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일 바로 집앞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분 계실까 싶어 구매처 알려드립니다.

 

테팔 전자동 커피머신 구매하러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