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맛집,제품)

[분갈이] 용인 남사면 화훼단지

by 따따로그 2021. 3. 6.
728x90
반응형


용인 남사면 화훼단지

집에 있는 화분 중 파키라가 쑥쑥 자라 화분에 뿌리가 꽉 차서 분갈이를 해줘야 할 것 같아, 꽃모종도 조금 살겸 겸사 겸사 용인 남사면 화훼단지를 다녀왔어요. 같은 용인에 있지만 집에서 생각보다 거리가 있더라고요.

참고로 팁을 드리자면, 네비게이션에 용인 남사 화훼단지라 치지 마시고, 에르베플라워아울렛치고 가셔야 정확한 목적지로 안내를 해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사면 화훼단지 에르베 플라워 아울렛

남사면 화훼단지인 에르베플라워 아울렛에 들어가면 이렇게 카트를 끌고 다닐 수 있어요. 저는 아이들이랑 가서 카트에 모종과 화분을 싣고 다닐 수 있어 편하게 쇼핑할 수 있었어요. 튤립, 수선화, 백합 모종을 구매하고 정사각형의 자기화분과 분갈이 흙을 샀는데요. 튤립모종을 원래 마당에 심을까 했는데, 어머님께서 이미 싹이 자란 모종이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는게 좋겠다고 하셔서 화분을 또 준비해야할 판입니다. ^^;; 마당에 튤립 등의 구근 식물을 심고 싶으신 분들은 싹이 안난 구근(뿌리) 상태를 준비해주세요.(어머님 피셜)

튤립 등 꽃모종 화분은 작은 화분이라 다이소에 가볼까 해요. 분갈이 흙도 필요하게 되어 쿠팡을 들어가 보았는데, 제가 산 분갈이 흙 기준으로 쿠팡보다 남사 화훼단지 에르베플라워아울렛이 3천원 정도 저렴하더라고요. 40L기준입니다. 저는 10L를 구매했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대용량을 사올걸 그랬어요.

튤립 모종

이렇게 꽃모종 뿐 아니라 다육이도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모종과 화분을 구매하고 화분 크기에 따라 분갈이 비용이 다르긴 한데, 3000원부터 분갈이 비용을 받습니다. 저는 기존 화분을 가져오지 않아 분갈이 흙과 화분을 따로 구매해왔어요.

다육이 1000원!!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새 화분에 직접 분갈이 해주었답니다. 화분 크기가 확실히 널찍하죠? 관리도 잘 못해주는데, 쑥쑥 잘 자라주는 파키라, 정말 고마운 ㅎㅎㅎ 저의 첫 식물입니다. 새집으로 이사하면서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을 찾다가 알게된 녀석이에요.

분갈이 전 파키라
분갈이 후 파키라


뿌리채 화분을 살살 빼준 후, 새 흙과함께 분갈이를 해 주었는데요. 새집에서도 잘 자리잡고 자라주었으면 좋겠네요.

화분 관리가 힘든 분들께서도 충분히 키울 수 있는 식물이라 추천드려요. 그리고 공기정화도 해주는 식물이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화분관리 초보시면서 새로 화분 들이실 분들 강력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