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세금)

[재테크] 해외주식 시작하기(feat.애플 주가, 배당금)

by 따따로그 2020. 11. 27.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해외주식으로 소개해드렸던 애플 주식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고자 해요. 애플은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으로 나스닥 시가총액 1위인 기업입니다. 2위는 마이크로소프트, 3윈 아마존이라고 해요.

해외주식 시작 배경


먼저 해외주식을 시작하게된 배경은 국내주식을 장시간에 사고팔고 하게되니 아이 육아를 소홀히 하게 되는게 컸어요. 게다가 코로나 덕에 첫째아이를 원에 보낼수 없는 상황에서 두 아이를 두고 주식만 보고있기가 힘들기도 했고요. 그렇게 어찌어찌 급한 돈이 필요하여 국내주식을 몽땅 팔고, 약간의 자금으로 애플 주식을 사게 되었어요. 먼저 미국주식의 경우 우리나라 시간으로 11시 반에 시작하니 육퇴 후 집중을 할수가 있어요. 물론 장 초반에 주문을 하고, 보통은 일찍 잠들긴 한답니다. 저는 단타는 안하거든요^^

 

 

 

 

 

저처럼 아이를 가정보육하는 엄마라면 재테크 수단으로 해외주식거래를 추천드려요. 낮에는 아이를 충분히 집중하여 케어할 수 있고, 밤에는 주식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해외주식 중 애플을 매수한 이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대 망하지 않을 기업이라 생각했고 8월달에 주식분할 이슈가 있었고, 주식이 분할되고 나서도 계속 오를거라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주가가 분할되면 가격이 낮아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더 많이 살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떨어진다고 해도 애플은 금방 주가을 회복할거라 믿었고요. 애플 주가 그래프를 보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주가 상승 그래프가 정말 가파르죠? 오늘 기준으로 1년간 애플의 주가변동 그래프에요. 미국도 역시 3월에 절정으로 주가가 떨어졌고 나스닥 시총 1위인 애플 역시 마찬가지네요. 그 이후 9월까지 거의 횡보없이 상승 그래프를 그리고 있어요. 그리고 분할 후 정점을 찍었다가 지금은 횡보장이라 할 수 있죠. 대략 110~120달러 사이를 오가는 것 같아요. 제가 처음 애플을 매수할 당시 나스닥 시가총액 1위 초초초우량주인 주식이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였고, 애플을 애용하는 사람으로서 향후 성장성도 있다고 판단해서 매수했습니다, 

애플 배당금

애플 배당금은 11월 13일에 3분기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애플도 삼성전자우와 마찬가지로 1년에 4번 분기별 배당을 줘요. 우리나라랑은 조금은 달라서 애플은 배당일을 확인해봤어요. 2,5,8,11월에 배당락일이 있고 같은달에 배당금이 지급되고 있어요. 올해는 배당이 끝났고 내년 2월에 있을 예정이에요. 배당락일 관련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인베스팅닷컴 출처

 

2020/11/19 - [재테크(주식,투자,세금)] - [재테크] 삼성전자우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재테크] 삼성전자우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나무 어플에서 입출금 내역을 보다가 배당금이 들어온 사실을 알게되어 오늘은 배당금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바로 어제 11월 18일에 3분기 배당금이 지급되었습니다.

jarada1228.tistory.com

해외주식 할떄 참고하면 좋은 서비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어플은 농협투자증권 나무 어플인데요, 나무 어플의 경우 실시간 주가정보를 제공해주지 않아요. 그래서 인베스팅닷컴이라고 해서 별도의 모바일 어플을 받아 확인하고 거래를 하고 있어요. 물론 증권사 어플도 일정 수수료를 내면 실시간 주가를 반영해주는 서비스가 있긴한데, 어쩌다 한번씩 매수하는 주식인지라 월마다 나가는 수수료가 아깝더라고요. 매도매수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실시간 주가반영서비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오늘 나스닥 애플을 통해 해외주식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에 또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