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세금)

[제테크] 삼성전자우, 애플 매수했어요!(feat. 추가매수, 장기투자)

by 따따로그 2020.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을 매수하는 바람에 포스팅 하나 남기고자 이렇게 오늘도 글을 씁니다. 이 나이에 용돈을 받게되어 이걸 어디에 쓸까 하다가 소액이지만 추가매수를 하게 되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두가지 주식 삼성전자우와 애플을 각 2주씩 추가매수 했어요. 애플의 경우 현재 110~ 120달러를 계속 왔다갔다 하고 있어요. 조금은 답답한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어제도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팔 생각은 없고 평단이나 낮춰보자 싶어 2주 매수했습니다. 큰 영향은 없지만 그래도 평단가가 2달러 정도 낮아졌어요. 어차피 계속 가져갈 주식이라 망하지 않는한 괜찮을거란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떨어지니 기분이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고요. 역시 인간이란... 

 

애플 2주 추가매수

 

어제 애플 종가에요. 장대음봉 그래프를 그렸네요. 오늘밤은 어떨지... 어제 매매시점 관련하여 포스팅을 했는데, 이런 경우에는 더 하락할 위험이 있으니 매수를 조금은 기다리라고 했지만, 저같은 경우 장기투자를 염두하고 있어서 현금이 있을때 사야 내 주식이 될 것 같아 추가매수 했습니다. (주부님들은 알거에요. 소액현금이 생겼을 때, 저축하지 않으면 쥐도새도 모르게 어딘가에 쓰게 되더라고요ㅠㅠ)

 

 

 

 

다음으로 오늘 매수한 삼성전자우에요. 62,100원에 2주 추가매수 했습니다. 삼성전자우의 경우 추가매수 기회를 계속 노리고 있긴 했는데, 현금이 없기도 했지만, 요 몇일 지켜보니 추가매수 기회를 잘 주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현재 가파르게 상승중에 있고, 며칠 더 오르다가 조정이 될 때 산다고 해도 지금 가격보다 높을 것 같아 2주 추가 매수했습니다. 

 

삼성전자우 추가매수
삼성전자우 차트 

 

 딱 1주 가지고 있었던 삼성전자우 주식이 이제 3주가 되었네요. 그 전엔 평단가가 47,900원 정도였는데 3주를 구입했더니 57,366원이 되었네요. 앞으로도 삼성전자우는 현금이 있을때, 가격이 내려왔을때마다 추가매수해서 수량늘리기를 할 예정이에요.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삼성전자우의 경우 배당매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요. 주식 잘 모르겠고, 하고는 싶다면 주가 오르락내리락 하는거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삼성전자우 수량늘리기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어제밤, 오늘 삼성전자우 2주, 애플 2주 해서, 제 계좌는 이제 삼성전자우 3주, 애플 14주가 되었네요. 삼성전자는 더욱 승승장구, 애플도 보합 벗어나 승승장구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