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세금)

삼성전자우 52주 최고가 경신

by 따따로그 2020. 11. 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 중 하나인 삼성전자우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삼성전자 아니고 삼성전자우! 에요~ 우선주랍니다.

애플 주식을 사고, 돈이 남아서 삼성전자우 주식을 샀었더랬죠. 뭐 딱히 주가가 오르락내리락 하는거에 신경쓰고 싶지도 않고 결론적으로 꾸준히 우상향할거란 믿음이 가는 회사기 때문에 남은돈으로 딱 한주를 샀어요! 쩐이 더 있었더라면... ㅎㅎㅎ


코로나19로 주식시장이 혼란해 졌을때 잠깐 손맛좀 보고, 그 이후 사고팔고 하는걸로는 생각보다 투자해야하는 시간이 많이들어 단타 스윙 등의 매매는 접고 애플 주식과 삼성전자우 두 가지 주식을 샀어요. 애플은 12주 삼성전자우는 1주ㅎㅎㅎ 이 비율을 반대로 했어야했다는 ㅠㅠ

딱 한주 산 삼성전자가 ㅎㅎㅎ 수익률이 14프로라니... 비율을 반대로 했었어야 했나봐요...
우선주는 배당금을 주는 주식을 말해요. 올해 삼성전자우 배당금은 분기당 354원을 줬다고 해요. 1주가 아니라 100주 였다면, 1000주 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ㅎㅎㅎ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전자는 금방 매수매도로 차익을 실현하기 보단 수량을 늘려가면서 자산을 증식시키는 용도로 하면 좋을것 같아요. 분기별 배당도 주기 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늘려서 배당수익을 두둑히 받는게 목표랍니다. 아직 주당 5만원선이기 때문에 큰 부담없죠^^

오늘 난 기사에요~ 애플 삼성전자 주주(^^;)로서 좋아해야할지 말아야할지 ㅎㅎ 그래도 우리나라 최고기업! 삼성전자~! 화이팅해주고 싶어요~!

삼성전자우 주가가 다시 4자가 올지도 모르겠지만 이제 5만 초반만 가도 매수해도 좋을것 같아요^^

이만 삼성전자우 주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수량을 좀 더 늘린 수익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