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세금)

내 유일한 해외주식 애플

by 따따로그 2020. 11. 5.
728x90
반응형

올 초, 대략 3~6월에 천만원 정도를 투자하여 나름 쏠쏠한 수익률을 보고, 수익으로 가방 하나를 질렀다 ㅎㅎㅎ 루이비통 ㅋㅋㅋ

그러가 갑자기 집에 차를 바꿔야해서 대부분 빼고 약 200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애플 주식을 샀다.

아이를 아직 가정보육중인 엄마가 장기투자가 아닌 단타나 스윙 등 주식을 하기에는 너무 핸드폰만 보게 되는거 같아 국내 주식은 그만두고 해외주식을 뭘 사면 맘편히 가지고 있을까 하다... 애플 주식을 샀다.

그런데 이게 왠걸 ㅋㅋㅋㅋㅋㅋ
애플 액면분할 전 사고, 물타기 한다고 사고... 어찌어찌 평단 124달러인 내 주식이 지금 마이너스 수익률 ㅋㅋㅋ


이것도 어제 그나마 어제 4프로 오른게 이정도다 ㅎㅎ
추가매수도 손절도 안하고 어차피 계속 가져갈 애플 주식이긴 하지만 그래도 마음은 아프다 ㅎㅎ 나는 머리 꼭대기에서 산것인지... ㅎㅎ


회사가 망하지 않는한 주식은 우상향할거라 믿으니 회사 선택은 잘 한것 같다! 애플은 남편이 좋아하는 기업이랄까 맥북, 아이폰, 에어팟, 아이패드... 개발자라 그런건지... 참 좋아한다.... 중소잡주를 샀다면 이걸 어째야하나 고민고민 하거나 손절을 하거나 했을듯... 주식을 사고나서 안 것이 애플이 시총 1위 기업이었다는 것... ㅎㅎㅎ

앞으로 시간을 투자할테니... (여윳돈이 생긴다면 좀 더 투자할 생각도 있긴하지만) 더더 많이 불려다오^^ 액면분할도 하고 ㅎㅎ 알고보니 애플의 이번 액면분할이 처음이 아니었다고... 4번인가 5번째라 한다...(맞나;;?) 처음부터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도 존경스럽다. 그만큼 시간과 기회비용을 투자한 것이니 👍 앞으로도 열심히 성장하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