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세금)

[은테크] 은시세 확인하는 법과 은 관련 주

by 따따로그 2021. 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 시세 확인하는 법과 은 관련 주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얼마 전 SNS를 보다가 은 1KG을 선물 받은 지인의 피드를 확인하게 되었는데요. 참신한 선물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은이나 순금 선물은 자산의 가치가 증감하는 선물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물론 시세가 상승하면 장점이 되지만 하락하면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요. 

 

기존 금테크 관련하여 금시세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은 시세와 더불어서 은 관련 주식도 함께 알려드릴 예정이니 확인하셔서 자산 증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01/06 - [재테크(주식,투자,세금)] - [금테크] 순금 시세 확인하는 법(feat. 한국 금 거래소)

 

728x90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은 시세

2. 은 관련 기업

3. 은 테크 하는 방법

은시세 확인하는 법
은시세 확인하는 법, 은 관련 주

1. 은 시세 

은시세 그래프
은시세 그래프

지난 10년간 은 시세 그래프입니다. 최근 2월 5일 종가는 1트로이온스당 27.01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년 중 최고 금액은 48.58달러이고, 최저 금액은 11.74달러입니다. 1트로이온스 = 8.294돈이니, 1돈당 3.26달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은시세 확인하는 법은 한국 금 거래소 > 금 시세조회 > 은 시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 시세와 달리 2013년 들어 시세가 하락하다가 횡보 후 2020년 최저를 찍은 후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긴 기간 동안 횡보하던 은 시세가 갑자기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고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기사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찾은 내용들은 다음과 같은데요.

 

첫 번째 이유는 미국의 개인투자자들의 은에 대한 투자가 집중되면서 시세가 올랐다는 것과

두 번째 이유는 골드만삭스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은은 금과 달리 태양 전지에 사용되며 이는 그린투자와 관련이 있으며, 그린 투자가 각광받고 있는 요즘 은이 이에 따라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 밝혔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은 관련 기업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은 관련 기업 - 고려아연, 영풍, 풍산

은 관련 기업을 알아보았는데요. 은 관련 기업으로는 고려아연, 영풍, 풍산이 있습니다. 각 기업의 간략한 소개와 최근 주가 차트입니다. 

 

1) 고려아연 :  영풍그룹 계열의 종합 비철금속 제련업체로 아연을 비롯해 연, 금, 은, 동 및 희소 금속 등 비철금속을 생산하는 기업

은 관련기업 주가
은 관련기업 주가 - 고려아연

2) 영풍 : 비철금속 전문 생산업체로 국내 최대 아연 생산 기업으로 아연괴, 황산, 황산동, 은 부산물, 인듐 등을 주종으로 생산하는 기업

은 관련기업 주가2
은 관련기업 주가 - 영풍

3) 풍산 : 동 및 동합금 소재와 가공품을 제조 및 판매, 그리고 탄약류 등을 상산 판매하는 기업

은 관련기업 주가3
은 관련기업 주가 - 풍산

 

3. 은 테크 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은 테크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실물자산인 은을 매매하는 것입니다.

한국 금 거래소나 은거 래소 등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금은방을 통해 은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은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은을 꾸준히 일정 양 또는 일정 금액에 맞춰 매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실물을 매매할 때에는 매수 가격과 매도 가격의 차이가 존재하여 가격에 대한 변동성이 더 크고, 보관 및 관리 등의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은과 관련된 금융상품(ETF)을 매매하는 것입니다.

ETF란 상장지수펀드로, 주식, 채권, 통화, 원자재 등의 가격지수를 추종하는 것이 목표인 인덱스 펀드의 지분을 거래소에 상장하여 일반 주식처럼 거래하도록 한 금융상품입니다. 은 관련 ETF에 투자한다면 실물 은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투자효과를 볼 수 있으나 일정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은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은 관련주 기업 주가를 확인해보면 은 시세 상승 시 관련 주가도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 시세에 따라 기업의 주가도 따라가기 때문에 은 관련주 투자 또한 은 테크의 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나,  은시세 외 기업의 다른 이슈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락할 수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 뉴스 출처
은시세 은 관련 주 다음 뉴스 출처

 

 

 

 

오늘은 이렇게 은테크 관련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