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노트북 추천 맥북에어 M2를 사야하는 이유
저의 첫 노트북은 대학교 입학 선물이었습니다.
대학교 입학 선물로 노트북을 받은 것이었는데요. 당시 가장 고려했던 것은 성능과 가벼움, 슬림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저는 집에서 학교를 다녔는데도 대학교 내에서 사용할 노트북을 정말 잘 사용하였습니다. 필수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대학생이 되면 노트북 하나쯤은 가지고 다니기 마련인데요. 수업 환경이 디지털로 바뀌면서 태블릿 또는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며 무거운 전공서적을 들고 다니기보단 e-book으로 가볍게 학습할 수 있는 시대가 왔기 때문입니다.
그럼 대학생 노트북으로 맥북에어 M2를 사야하는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노트북 맥북에어 M2를 사야하는 이유
첫째, 두 학기 사용해본 결과 조용하고 성능이 좋습니다.
저는 2월에 맥북에어 M2를 구매하고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맥북에어 용도는 학교 강의 듣기, 블로그 포스팅, 문서 작성(과제 등), 유튜브 시청 등을 주로 이용합니다. 아직까지 처음 샀을 때와 마찬가지의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발자인 남편 말에 따르면 맥북은 오랜 기간(대략 몇 년) 사용해도 처음 성능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관리가 스스로 잘 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남편 또한 맥북 프로를 2019년도에 구매하여 이용 중인데, 현재 만 4년이 되었습니다. 처음 샀을 때와 같은 성능으로 별 탈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학생 첫 노트북으로 제격이라 생각합니다. 최소 대학교 다니는 4년간은 별 탈없이 이용해야 하니 말입니다.
맥북에어 할인가 안내
둘째, 완충 시 1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등 전자기기를 이용하면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충전입니다. 대학생이 되면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본인 스스로 챙겨야 할 부분이 많아지는데 노트북 배터리까지 신경 쓰고 싶지 않습니다. 맥북에어는 완충 시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변에 전기 콘센트를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맥북에어 할인가 안내
셋째, 1.24kg으로 가볍고 디자인이 심플합니다.
맥북에어는 이름에서도 'air' 나타나듯 가볍습니다.
맥북에어 M2는 1.24kg으로 휴대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무거운 전공 서적과 함께 들고다녀야 하는 대학생이라면 더더욱 맥북에어 M2를 추천합니다. 게다가 깔끔한 디자인과 4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두 학기 동안 사용해 보니 가벼운 것이 정말 큰 장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페이퍼가 편한 세대라 전공서적과 함께 들고 다닐일이 종종 있었는데요. 전공서적과 노트북을 쇼퍼백에 함께 들고 다녀도 크게 무리 없이 다닐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충전기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더욱 좋았습니다. 이 점은 대학생 분들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디지털 수업환경으로 페이퍼가 많이 사라졌다고 해도 일부 학과의 경우 전공 서적을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렇다면 노트북의 가벼움과 슬림함은 정말 큰 장점입니다.
맥북에어 할인가 안내
넷째, 아이폰, 에어팟,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시 시너지 효과가 배가됩니다.
애플 제품을 여러가지 사용을 하면 좋은 것이 호환이 정말 좋습니다. 에어팟의 경우 귀에 꽂기만 해도 자동으로 연결을 해주어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게다가 아이폰을 이용하면 폰으로 오는 문자메시지를 노트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또한 맥북에서 이동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주 사소한 것들이지만 이 사소한 것들이 익숙해지면 다른 기기 사용이 정말 불편해집니다. 하여 저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대학생이라면 노트북은 맥북에어를 사용할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맥북에어 할인가 안내
이상 대학생 노트북 맥북에어 M2를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