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비 절약, 샤오미 전기히터 구매 리뷰(라디에이터)
가스비 절약 샤오미 전기히터 난방기 구매후기
가스비 절약 방법
올해 초에 가스비 폭탄을 맞고 가스비 절약하는 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첫째, 보일러 온도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로 고정한다.
둘째,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공기순환을 높인다. 이왕이면 추운 겨울이니 온열가습기를 추천합니다.
셋째, 잘 사용하지 않는 방이어도 보일러 밸브는 잠그지 않고 약간이라도 열어두는 곳이 좋다.
넷째, 창문에 단열재 처리를 하면 실내 온도가 높아진다.
다섯째, 전기난방제품을 사용할 경우 난방기는 창가에 둔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게시글을 확인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2023.01.27 - [생활정보] - 가스비 폭탄, 가스비 절약하는 팁
샤오미 전기히터 구매리뷰
작년까지만 해도 카본매트 외의 전기난방제품은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올해는 아이들도 어느 정도 크기도 했고 난방제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크게 위험이 없어 보여 이번에 샤오미 전기히터와 전기라디에이터 두 가지 제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샤오미 전기히터 Lite 라이트 스마트 온풍기와 샤오미 전기히터 라디에이터 스마트 난방기입니다.
저희는 층별로 평수가 크지 않아 라디에이터는 안방에 스마트온풍기는 거실에 두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라디에이터 효과
라디에이터와 난방히터 두 가지를 구매했는데 배송이 한 번에 오지 않았습니다.
라디에이터가 먼저 와서 처음 샤오미 라디에이터를 구매해 설치를 한 이후 바로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설치는 간단했습니다. 샤오미 라디에이터 본체에 함께 동봉되어 있는 드라이버로 다리를 달면 끝이에요.
다리를 설치한 후 원하는 장소에 둡니다.
저는 가스비 절약을 위해 좀 더 난방에 효과가 있길 바라며 창가 앞에 두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은 전기난방기기의 경우 대부분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한 후 고른 제품이라 크게 개의치 않았습니다.
하루 종일 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잠시 켜보자 하는 생각으로 전원을 눌렀습니다.
보일러를 외출로 해 둔 방이고, 실내 온도는 17도였습니다.
약 24분 가동해 놓고 방에 들어가 보니 훈훈한 느낌과 함께 실내 온도가 19도로 되어있었습니다.
저희 집 가장 북쪽에 있는 방이라 보통 서늘한데 이렇게 방이 훈훈할 줄이야 너무나 따뜻했습니다.
샤오미 라디에이터의 효과를 보고 저는 잠들기 직전에 타이머를 맞춰 틀어놓고 잠을 자곤 합니다.
두 번째 제품은 타워히터인데요. 생각보다 규격이 작아 '이게 과연 따뜻해질까?' 의문이 들었지만, 설치 후 아이들 샤워 후 옷을 갈아입을 때마다 틀어주고 있는데 금방 온도가 올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주 사용후기 샤오미 전기난방기구 장단점
첫째, 금방 따뜻해집니다.
라디에이터도 타워히터도 틀어 놓고 나면 금방 실내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1946w~2200w의 소비전력을 사용하니 금방 온도가 상승하는 것 같아요.
둘째, 편리하고 스마트합니다.
타워히터, 라디에이터 모두 온도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하는데 편리하며, 미홈 어플을 이용하여 연동을 하면 원격으로 제어를 할 수 있어 외출 후 깜빡하더라도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미리 실내 온도를 데울 수 있어 너무나 좋습니다.
셋째,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단점으로는 소비전력이 높아 장시간 이용 시 전기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점은 전기를 이용하는 난방제품은 대부분 해당되는 것이므로 큰 단점이라 생각되진 않는데요.
적당히 사용한다면 전기요금은 조금 오르더라도 가스비는 절약하면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라디에이터 최대 할인가 안내처 구경 가기>>>
2023.01.27 - [생활정보] - 가스비 폭탄, 가스비 절약하는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