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여행,맛집,제품)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K480 키감이 좋아요

따따로그 2022. 11. 11. 13: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구매한 블루투스키보드인 로지텍 K480에 대해 리뷰하고자 합니다. 제가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유는 아이패드 때문인데요. 원래는 아이패드 정품 키보드를 쓰다가 고장이 나 접이식 키보드도 한 번 샀었는데, 아이패드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지지대가 금방 고장이 나버려 다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다가 구매한 제품이에요.

 

지인을 통해 K380키보드를 추천받았었는데요. 그 지인의 경우 키감이 너무 좋아 색깔별로 K380키보드를 모두 샀다고 해요. 하지만 K380의 경우는 아이패드 지지대가 없어서 저는 K480을 구매하였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K480

제가 구매한 로지텍 K480 키보드입니다. 참 튼튼해보이지 않나요? 기존에 썼던 키보드는 접이식이라 휴대하기 편하긴 했는데 키보드를 치다보면 오타도 종종 나기도 했지만 아이패드 거치 부분이 단단하지 않아 결국 고장이 나버려서요. 딱보고 이거 정말 튼튼하구나 싶어 구매했습니다. 

 

로지텍 K480

 

로지텍 키보드 구경하러 가기>>>

 

1. 로지텍 키보드 전문 회사답게 오타가 잘 나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니 키보드를 칠 일이 많은데, 키보드를 잘 만드는 회사답게 오타가 잘 나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의 영향도 있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키보드의 경우 두 번 눌리거나 쌍자음을 누를 때 잘 되지 않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로지텍 K480 키보드의 경우 아직까지 별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k480키보드 앞면

 

 

2. 로지텍 K480 키보드는 충전이 필요없습니다.

저는 이 점이 두 번째로 가장 마음에 듭니다. AAA 배터리 2개로 대략 2년 정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 등을 모두 사용하면서 매일매일 충전을 할 일이 많은데요. 키보드까지 챙기기 참 힘듭니다. 이전 키보드 역시 A타입의 충전잭을 이용하는 블루투스 키보드였는데요. A타입 케이블을 요즘엔 잘 사용하지 않을 뿐더러 이것저것 다른 기기들 충전을 하느라 잘 못챙기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로지텍 K480은 건전지만 있으면 되니 너무나 편리합니다. 참고로 저희집은 유아를 키우는 집이라 건전지는 항상 구비되어있습니다.(장난감 교체용)

로지텍 K480키보드 뒷면

3. 블루투스 다이얼 스위치로 최대 3대 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저 같이 패드와 폰을 모두 키보드로 이용하시는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이얼을 돌려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하나의 키보드로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키보드 구경하러 가기>>>

 

 

4. 이제 단점도 알려드리겠습니다.(단점은 모아서)

로지텍 K480의 단점은 휴대성입니다. 아무래도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조금 큰 감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A4사이즈의 가방이라면 충분히 들어갑니다. 또한 제가 산 키보드의 경우 한글 각인이 없는데요. 이는 독수리타법이 아니시라면 큰 단점은 안될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이 두가지 정도 같아요.

 

저는 집에서 종종 패드에 블로그를 하는 용도로 구매했기 때문에 크게 휴대할 일이 없기도 하거니와 키보드 치는 일이 일상이다보니 한글각인이 없다고 해도 글을 쓰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제품의 경우 한글표시가 된 키스킨을 함께 주고 있는데요. 아래의 사진은 키스킨을 씌운 버전입니다. 꼭 노트북을 펴 놓은 듯하네요.

 

지금 이 글도 K480 키보드로 치고 있는데요. 앞으로 키보드 덕에 블로그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듯 합니다. 

그럼 이만 내돈내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