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세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수익 기록

by 따따로그 2022. 2. 7.
728x90
반응형

카카오페이 이후로 오랜만에 전 국민이 청약했다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투자를 저도 했습니다. 참고로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가장 청약경쟁률이 낮았던, 다시 말하면, 균등배분에서 2주 받을 확률이 높았던 '대신증권'을 통해 진행을 했는데요. 결론은 1주 받았습니다. 확률은 확률인 점 운이 따라주지 않았네요.

 

 

 

 

 

 

공모가 30만원 10주 신청으로 150만 원을 납입하고, 1주 청약이 되어 120만 원 환불받고, 1주를 키움증권 계좌로 대체하였습니다. 이유는 처음으로 사용하는 대신증권 앱이 낯설기도 했고 대규모 공모주였던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당일에 대신증권 앱을 잘 사용하는 것보단 수수료가 들더라도 제가 익숙한 키움증권에서 매도하는 게 좋겠다 싶어서 오전 8시에 LG에너지솔루션 1주가 입고되자마자 키움증권으로 옮겼습니다.

 

 

 

 

 

 

 

상장 후 거의 바로 매도를 하였는데요. 제가 매도한 가격이 가장 높은 가격일 줄은 몰랐네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S' 표시가 제가 매도한 포인트이고요. 597,000원에 매도하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매도 포인트
LG에너지솔루션 수익인증

손익금은 295,548원인데요. 이번 LG에너지 솔루션 공모주의 경우 모든 국민이 다 참여했다 싶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청약을 했다고 하는데요. 상장일에 가장 높은 가격으로 매도하게 되어 뿌듯하여 기록을 남겨봅니다.(하하하 자랑입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 상장일 당일에 따(공모가 100%)를 기록할 경우는 조금 지켜보는 편입니다. 

또한 따 이후에 상한가를 바로 진행하는 경우는 상장일 당일에 매도하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공모가의 100%로 시작하지 않아 바로 매도한 것이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아요.

 

다음 공모주 청약은 어떤 기업이 될지 궁금하네요.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